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미술관, 12월 연말 특별 교육프로그램 2종 선보여

0
1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미술관이 오는 12월 연말을 맞아 특별 교육프로그램 2종 미술관의 비밀과 토야의 크리스마스를 선보인다.

이번 교육은 연령별 소장품 연계 창작 활동을 확대하고관람객의 문화 향유 기회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술관의 비밀은 12월 5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자미술관 1·2·4전시실에서 유치원·초등학생·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소장품 상설전 현대도예오디세이와 연계해 참여자 눈높이에 맞춘 도슨트 해설과 소장품 기반 창작 활동 등 현대 도예 감상과 체험을 결합한 교육을 제공한다.

평일에는 유치원·청소년 단체 대상 키즈·청소년 아트랩 프로그램이 총 10 마련되며주말에는 10세 이상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개별 참여 프로그램이 총 8회 진행된다.

유치원 대상 프로그램은 ▲엉뚱발랄 꼬마 주전자 ▲작은 흙 그림큰 세상으로 구성돼 흙을 활용한 주전자 만들기와 공동 벽화 제작을 경험할 수 있다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은 ▲나의 감성우리의 토템 ▲작은 것들의 시 등으로 협업과 감성 표현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되며쉬운 언어 워크북넉넉한 동선 확보촉각·감각 중심 활동 등을 도입해 장애 청소년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개별 참여 프로그램은 12월 6, 13, 20, 25일에 120분씩 2차시로 운영된다도슨트와 함께하는 탐험형 전시 감상과 폐도자기 업사이클링 체험을 통해 지속가능성과 흙의 가치를 탐색하는 시간을 제공한다참여 신청은 한국도자재단 공식 누리집(kocef.org) 공지사항 내 사전 예약 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토야의 크리스마스는 12월 13일부터 28일까지 토락교실에서 주말·공휴일 총 7회 운영된다가족·친구·연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도예 체험으로파티용 센터피스(식탁 중앙 장식제작우리가족 크리스마스 도판 꾸미기흙으로 만드는 산타마을’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한다또한 경기도자미술관 무료관람과 기념품 증정이 포함된 패키지로 구성되며네이버 포털에서 토락교실을 검색해 사전 예약 또는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누리집(kocef.org)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문의는 경기도자미술관(031-645-0736) 또는 토락교실(031-645-0761)로 하면 된다.

류인권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2023년 진행된 소장품 연계 우수 교육 사례를 바탕으로 재구성한 것으로미술관이 지역사회 문화예술교육 플랫폼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특별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미술관에서 뜻깊은 연말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출처:한국도자재단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